Unreal Engine

[ UE, C++ ] 오늘 배운 내용 정리 및 애니메이션에 대해 알게 된 꿀팁

닿메_dahme 2025. 2. 26. 23:22
오늘배운내용


- AI Possess할 때는 코드의 옵션과 블루프린트의 옵션이 동일해야 인식된다.
- 언리얼 엔진에서는 C++의 TakeDamage가 호출될 때, 블루프린트 쪽에 Event AnyDamage가 자동으로 브로드캐스팅된다.
- 적 ai 모션을 구현할 때도 Anim Instance를 만드는게 좋다
- 캐릭터가 죽었는지 살았는지 변수 받아서, 적 애니메이션 블루프린트에 캐릭터가 살았는지, 죽었는지 판단해서 처리하는게 좋음
- 공격이나 그런 연속적인 호출? 느낌의 모션은 몽타주가 맞고, idle 사망 같은거는 state를 나눠서 처리하는게 좋음
- additive를 설정해줘야하는 이유

 

마지막 말

적 사망을 구현할 때, 사망 모션이 잘 되다가 갑자기 기본 포즈로 바뀌는 현상을 발견했다.

원인은 몽타주로 사망을 구현했기 때문인데, 콤보 공격이나 피격 같은 부분은 연속적으로 특정 이벤트가 호출될 때마다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몽타주로 구현하는 것이 유리하다.

하지만 Idle이나 사망 모션 같은 경우에는 하나의 애니메이션이 지속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State Machine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