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++ 코드를 활용한 퍼즐 스테이지를 만들어야한다.
먼저 기능을 어떤 것을 추가해야하고 무엇을 만들어야하는지 먼저 구상해보았다.
프로젝트 설계
그리고 발판의 기믹은 여러 개로 하고 싶어서 고민하다가.. 밟으면 바로 떨어지는? 그런 기믹도 괜찮을 것 같고..
안보였다가 닿이면 보이는 그런 발판도 괜찮을 것 같다.(슈퍼마리오의 투명블럭 느낌?)
아직 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지 않아서 유튜버들이 다른 플랫폼 게임을 하는 영상을 찾아봐야겠다(합법적 휴식)
일단 스테이지 컨셉부터 잡아야 발판 배치나 기믹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 같아서(사실 그래야 눈에 보여서 재미있기 때문..ㅎ)
Fab을 돌아다녔다. 에셋 찾는게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.. 결국 원하는 테마를 찾지도 못했다..
발판 기믹을 구성
- 회전하는 발판
- 이동하는 발판
- 닿으면 사라지는 발판
- 닿으면 뚝! 떨어지는 발판
설계 단계에서 클래스를 어떻게 분리할 것인지
근데 이제 클래스 설계를..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중이다.
기능별로 클래스를 각각 만들 것인지, 아니면 발판 기믹별로 클래스를 만들 것인지..
기능별로 하면,, 필요한 기능이 있을 때마다 컴포넌트를 붙여서 쓸 수 있나?
아니면 기믹별로 클래스를 설계하면 똑같은 기믹이 있을 때 그냥 갖다 붙이면 편하고..
내가 하고 싶은건 기능별로 쪼개서 하나의 액터에 기능들이 필요할 때마다 갖다붙이는 방식으로 하고싶은데.. 이게 될까?
+ 궁금증이 해결되었다.
액터 클래스에서는 기능별로 갖다붙이는게 안된다고 한다. 이유는 내일 찾아보려고 한다.
그래서 이렇게 하려면 액터 컴포넌트? 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해야한다고 하는데 그게 무엇인지는 내일 기능 구현하면서 같이 공부하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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