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언리얼로 데디케이트 서버를 구축하려고하는데 과정이 너무 어렵게 느껴졌고.. 빌드에러가 너무 많이 발생했다.
빌드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다보니 너무 많은 시간을 잡아먹어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.
트러블슈팅 및 데디케이트 서버 환경 구축하기
- Switch Unreal Engine Version에서 Source로 빌드 선택
- 서버로 된 타겟 파일을 생성
- 깃에서 받은 언리얼 엔진 폴더로 가서 GenerateProjectFiles.bat로 솔루션 업데이트해줌(그래야 우리가 소스 빌드로 변경한 솔루션이 갱신됨) + 이미 git 과 빌드를 완료했다면 Setup.bat 같은 부분은 안해도 됨
- Development Editor 빌드
- Development Server 빌드
- 오류 발생 : Serialization Error : Action Needed Corrupt data found, please verify your installation.
- 해결 방법 : 아래의 git으로 받은 언리얼 경로에가서 해당 명령어 입력해줌
- cd /d D:\\UE5_project\\Git_UnrealEngine\\Engine\\Build\\BatchFiles
(본인의 경로로 설정해주기)
- cd /d D:\\UE5_project\\Git_UnrealEngine\\Engine\\Build\\BatchFiles
- RunUAT.bat BuildCookRun -project="D:\\UE5_project\\SimpleChat\\SimpleChat.uproject" -noP4 -platform=Win64 -server -clientconfig=Development -serverconfig=Development -cook -build -stage -pak -archive -archivedirectory="D:\\UE5_project\\SimpleChatBuild"
- 언리얼 에디어로 들어가서 Server 모드로 패키징
- 서버.exe -log로 실행하면 데디케이트 서버가 열린 것
- 언리얼 에디터에서는 Netmode Standlone으로 설정 후 테스트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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