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 실행 화면을 가져왔다.

화면의 숫자대로 보면 좋을 것 같다.

- 1번 메뉴바

에디터와 특정 명령이나 함수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. 파일을 저장하거나 불러오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.

 

- 2번 메인 툴 바

Unreal 엔진의 가장 일반적인 툴과 에디터 일부를 위한 단축 키를 포함하고 있다.

에디터를 실행하고, 멈추고, 실행을 중지하는 기능도 메인 툴 바에 들어가 있다.

 

- 3번 레벨 뷰포트

카메라와 액터, 메쉬 등의 레벨 콘텐츠를 표시하는 곳인데 쉽게 말해 눈으로 보거나 우리가 다뤄야 할 객체들이 담겨있는 3D 공간이다.

 

- 4번 Content Drawer 버튼

프로젝트의 모든 에셋에 접근할 수 있는 버튼이다.

 

- 5번 하단의 툴 바

콘솔창과 출력 로그 창이 담겨있다. 소스 컨트롤 상태도 표시된다.

 

- 6번 아웃라이너(Outliner)

레벨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계층 트리 뷰를 표시한다.

 

- 7번 디테일 패널

액터 선택 시 나타난다. Transform, Mesh, Material, Physics 세팅과 같은 액터를 위한 다양한 프로퍼티를 표시한다.

 

참고링크 : https://dev.epicgames.com/documentation/ko-kr/unreal-engine/unreal-editor-interfac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