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할 때 꼭 알아야하는 내용들을 정리해보았다.
좌표계 축
x 축 : Roll
y 축 : Pitch
z 축 : Yaw
블루프린트와 C++의 차이점
- 블루프린트는 즉긱적인 테스트 가능
리플렉션 시스템
- #include "Item.generated.h”
- 리플렉션 시스템을 지원하는 헤더 파일, 항상 선언 가장 마지막에 위치해줘야함
- UCLASS()
- 클래스를 리플렉션 시스템에 등록(등록되었기 때문에 블루프린트에서 접근 가능)
- UCLASS() == UCLASS(Blueprintable, BlueprintType)
- Blueprintable : 클래스 상속이 블루프린트에서 가능
- NotBlueprintable : 블루프린트에서 상속 불가능
- BlueprintType :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클래스를 변수로 선언하거나 참조할 수 있게 함
- GENERATED_BODY()
- 리플렉션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생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매크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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